개인정보처리방침
(주)에이아이솔루션랩(이하 ‘회사’)는 회원에게 하루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달리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는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서비스 이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③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가입 과정
a. 수집 및 이용목적
ᆞ 회원가입 및 관리
b. 항목(필수)
ᆞ 이메일계정, 이름(별명), 생년월일, 성별
c. 항목(선택)
ᆞ 태어난시
2) 클로버 결제 과정
a. 수집 및 이용목적
ᆞ 유료서비스 제공 및 결제 이력관리
b. 항목(필수)
ᆞ 결제일시, 결제방법, 결제스토어, 결제금액
c. 보유/이용기간
ᆞ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3) 민원응대 과정
a. 수집 및 이용목적
ᆞ 고객문의 및 불만처리
b. 항목(필수)
ᆞ 이메일정보, 앱버전, 단말기 정보(ID, 모델명, OS 종류 및 버전), 문의내용, 전화번호
c. 보유/이용기간
ᆞ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4) 광고성 정보 발송
a. 수집 및 이용목적
ᆞ 신규기능, 서비스안내 및 맞춤형서비스 제공 등 마케팅 및 프로모션
b. 항목(선택)
ᆞ 단말기 정보, 이름
c. 보유/이용기간
ᆞ 동의철회 시
5) 이벤트 진행 과정
a. 수집 및 이용목적
ᆞ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b. 항목(선택)
ᆞ 이메일정보, 성별, 단말기 정보, 전화번호, 주소
c. 보유/이용기간
ᆞ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법정의무 보유기간
6) 서비스 이용 과정
a. 수집 및 이용목적
ᆞ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이용자 식별, 부정 이용자 제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b. 항목(자동생성)
ᆞ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일시기록, 불량이용기록, 통신사 정보, 단말기 정보(ID, 모델명, OS 종류 및 버전), 결제 및 구매정보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회원이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아이디, 결제기록 등이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방식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사 내부 방침이나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에 명시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① 내부 방침에 의해 아래 정보는 1년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ᆞ 서비스의 부정 이용행위 및 재가입을 방지하기 위한 불량 이용자의 이메일 정보
② 법령에 의해 아래 항목은 일정 기간 보관 후 파기합니다.
ᆞ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ᆞ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ᆞ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ᆞ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서비스 이용기록 (3개월)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1.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회원에게 수집, 제공하는 파트너가 누구인지, 필요한 정보가 무엇인지, 언제까지 보관하는지를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며, 회원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추가정보를 수집하지 않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2)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또는 수사기관이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요구한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해 일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탁업체명 : AMAZON Web Service
ᆞ 위탁업무의 내용 : 회원으로부터 취득 또는 생성한 개인정보를 클라우드 서비스에 전송, 처리 및 저장
ᆞ 개인정보 보유 및 위탁기간 : 회원 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및 보유/이용기간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1) 파기 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제공한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며,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6.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회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열람, 수정, 삭제, 동의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내 [사주정보 수정]에서 직접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은 서비스 내 [회원탈퇴]를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를 할 수 있으며 해지할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단, 회사 내부 방침이나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⑥ 제1항, 제2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7.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회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컴퓨터 및 휴대폰은 식별하지만 회원을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② 회원은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모바일 기기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서 모든 쿠키 저장을 허용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도 본인의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과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에 대한 비밀번호 생성, 변경 및 접근할 수 있는 권한에 대한 체계적인 기준을 마련하여 담당직원이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개인정보 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및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 한 자로 엄격히 제한하고, 담당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이름, 비밀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회사는 내부의 개인정보 보호활동을 관리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응대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이름 : 강인태
- 직책 : 대표이사
- 이메일: andr.cs.ailab@gmail.com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 기본권 침해를 받았을 경우, 개인정보 문의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회사는 해당 문의에 대한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yber.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1833-6972)
10.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전까지 서비스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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