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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by 매니저 '하츠와 루리' 2020. 9. 25.

 

1(목적)

이 약관은 ㈜에이아이솔루션랩(이하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하루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합니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2.     어플리케이션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하여 사용하는 프로그램 일체를 의미합니다.

3.     단말기란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 등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구동할 수 있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5.     ‘오픈마켓사업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In-App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픈마켓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6.     계정이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 또는, 카카오톡, 구글, 네이버 등의 플랫폼사업자가 부여하는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유료서비스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8.     클로버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In-App결제를 통해 대금을 지급하고 구입하는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9.     ‘In-App결제란 서비스 내에서 유료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결제 행위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의 해석은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3(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내 게시합니다. 다만,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회사 사이트나 서비스 공식 블로그, 또는 어플리케이션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5(이용 계약의 성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 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및 구동하여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 후 회원가입완료를 클릭하면 그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1.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라 영구이용정지된 적이 있는 경우

4.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6.     서비스 이용목적이 당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거나 부정한 용도로 간주될 경우

7.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회원의 계정 관리)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자신의회원 계정을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7(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 계정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별도로 고지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10(회원의 의무)

회원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서비스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사용하거나 허위 사실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회원계정을 도용 또는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5.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클로버를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7.     회사가 게시한 정보나 서비스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서비스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10.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 또는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또는 홍보물을 게재하는 행위

13.   재물을 걸고 도박하는 등 사행 행위를 유도하거나 참여하는 경우

14.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어플리케이션을 변경하거나어플리케이션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서버를 해킹하여 조작, 변경 등을 하는 행위

15.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16.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구입과 환불을 무분별하게 반복할 경우 또는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하고 인정하는 방식에 따라 클로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원’의 계정서비스를 이용하는 단말기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3자에게 접속권한을 부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의 과실 내지 관리 소홀 또는 단말기 이용허락 등을 통해 발생하는 유료서비스의 구매·이용 등에 대해서는 결제취소 내지 환불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1(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대해 24시간, 365일 끊김없이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회사의 공식 블로그 또는 서비스내의 공지사항 등에 사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2(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종료 등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중단 등 변경할 수 있는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내부에 게시하여 사전에 통지합니다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서버기기결함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앱 내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회원은 서비스 종료 시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서비스및 무료서비스의 경우, ‘서비스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해당 서비스의 사용기간으로 봅니다.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또는 종료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기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정보의 제공 및 광고 게재)

‘회사’는 본 ‘서비스’에 회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광고에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 등을 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제1항의 광고 및 제3항의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경우 SMS(LMS), 스마트폰 알림(Push 알림), 전자우편을 활용하여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4(유료서비스의 구매 및 이용)

회원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종류에 따른 각 ‘오픈마켓사업자’의 결제 운영정책에 따라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의 차이로 인해 결제금액 한도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서비스의 구매대금은 ‘오픈마켓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사업자 또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역시 해당 사업자의 정책을 따릅니다.

서비스내에서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는 해당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선물하기의 경우 선물을 받은 회원이 해당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구매한 유료서비스를 원칙적으로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내 기간의 제한이나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용기간이 별도로 명시된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시 명시된 사용기간에 따릅니다.

 

15(In-App 결제)

어플리케이션유료서비스구매를 위한 ‘In-App결제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단말기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오픈마켓사업자’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In-App결제를 방지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를 위하여 방송통신위원회의 권고 및 「오픈마켓모바일콘텐츠결제가이드라인」에 따라 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절차 등이 적용된 ‘In-App결제를 위한 모듈, 라이브러리 등을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합니다.

회원이 단말기 및 ‘오픈마켓사업자’의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의 ‘In-App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원‘In-App결제대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각 결제 수단별로 결제 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16(청약 철회 및 환불 등)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일 또는 유료서비스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청약철회(구매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등 회사나 제3자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또는 청약철회 요청 당시 이미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는 유료서비스등 이에 준하는 특성을 가진 일부 유료서비스에 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 제2항 제2호 내지 제3호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제27조 제1항에 따라 청약철회(구매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 제12조 제2항 및 제3항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구매한 유료서비스서비스에서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유사한 유료서비스로 보상하거나 해당 구매 금액을 구매일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환불은 이용자가 이용한 ‘오픈마켓사업자’의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되며, 자세한 환불 신청절차는 ‘오픈마켓사업자’의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또한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환불이 완료된 경우에는 환불 금액만큼 유료서비스가 차감됩니다. 또한, ‘유료서비스가 다르게 지급된 경우에는 본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환불을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다르게 지급된 유료서비스의 일부를 사용한 경우에는 동일·유사한 유료서비스로만 보상합니다.

유료서비스를 보기 또는 장착하기 버튼을 클릭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할 수 있으며, 또한 전체 혹은 일부 사용으로 인하여 서비스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본 단위가 훼손되었을 시에도 회사는 이용자가 사용 의사를 밝힌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이루어진 ‘In-App결제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해당 사항은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을 경우도 포함합니다.

회원이 실제 정상적인 구매내역이 기록되는 이용대금의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중에 보상으로 취득하거나, 다른 회원으로부터 선물받은 유료서비스’, 회사가 내부 이벤트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지급한 유료서비스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유료서비스에 대해 In-App결제 전에 청약철회가 제한됨을 표시합니다.

1.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즉시 서비스에 적용되는 유료서비스의 경우

2.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된 유료서비스구매 후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3.     묶음형(패키지형)으로 판매된 유료서비스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4.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유료서비스를 개봉한 경우

5.     유료서비스의 일부를 사용하였거나 이미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한 경우

어플리케이션에서 판매되는 유료서비스를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없이 ‘In-App결제한 경우, 미성년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In-App’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 미성년자의 ‘In-App결제가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처분을 허락받은 재산의 범위 내인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사술 등을 사용하여 성년자로 믿게 한 때에는 취소가 제한됩니다. ‘유료서비스구매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In-App결제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의 명의자를 기준으로 판단됩니다. 미성년자의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는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하여 이루어진 ‘In-App결제에 대해서는 구매한 유료서비스에 하자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결제 취소 또는 환불이 불가능하며, ‘유료서비스의 하자로 인한 환불은 선물을 보낸 이용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17(청약 철회 등의 효과)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계좌환불 등)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환불을 함에 있어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자에게 환불하고 이를 소비자에게 통지합니다.

이용자가 제16조 제1항 본문에 따른 청약철회를 한 경우 유료서비스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고,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벤트 또는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서비스는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18(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중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서비스내 설정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본약관에서는탈퇴라고 합니다)할 수 있습니다. 탈퇴를 신청한 경우에는 탈퇴 후 2주간(14) 동안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이 본인으로 확인되는 경우에 신청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탈퇴 시 회원이 보유한 이용기록, 보관함, 구매내역 등의 정보는 모두 삭제되어 복구가 불가능함으로, ‘회원은 탈퇴 전 유료서비스의 환불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제10조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회사는 제3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제한이 정당한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9(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서비스이용을 잠정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당하였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고 있는 제재대상 행위에 해당된다고 합리적으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제1호 및 제2호에 준하는 행위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1항 각호의 조사가 완료된 후 서비스 이용기간에 비례하여 유료서비스의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1항에 의한 위법행위자로 판명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0(과오금의 환불)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을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에게 부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환불절차는 오픈마켓사업자가 제공하는 방식을 따릅니다. 따라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원칙적으로 오픈마켓사업자에 대하여 환급을 요청하거나, 추가 결제를 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오픈마켓사업자의 정책, 시스템에 따라 가능한 경우 회사가 오픈마켓사업자를 대신하여 위와 같은 절차를 대행할 수도 있습니다.

 

21(손해배상)

회원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회원서비스이용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이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않음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1(면책)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전에 공지되거나 긴급하게 실시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그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인의 개인정보 등(이용자 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상실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단말기 환경, 회사의 귀책사유 없는 네트워크 환경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은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본 회사의 서비스를 사칭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APK 등이 변조된 네트워크 서비스에 접속하여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제3자가서비스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재화 등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22(해외이용)

‘회사’는 ‘회원’이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서비스’의 품질 또는 사용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대한민국의 영토 이외의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스스로의 판단과 책임에 따라서 이용 여부를 결정하여야 하고, 특히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현지 법령을 준수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2(재판권 및 준거법)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9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