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로 보는 총운

신미일주 - 성격, 대인관계, 재물운, 직업

by 매니저 '하츠와 루리' 2020. 12. 17.

신미일주분들님의 타고난 기질은 돌무더기 속에 꽂힌 칼과 같은 이미지입니다.

담백하고 소탈해 보이지만, 냉정하고 자존심이 강한 느낌이에요.

변화를 좋아하고, 성격이 깔끔하군요.

부드러워 보이지만 무뚝뚝한데다 무신경하며, 때로는 날카롭기까지 한 차도남, 차도녀 스타일입니다.

 

신미일주 이미지

 

대인관계

 

본인과 비슷한 친구나 동료가 주변에 많은 편이고, 혼자 있는 것보다는 사람들과 같이 있는 것을 더 좋아하는 성향이군요.

두뇌가 명석하고 스타일도 남달라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받겠어요.

 

인정이 있고, 다정한 면도 있지만 상처를 입을 게 걱정이 되어서 미리 벽을 치는 스타일이군요.

그렇다고 밀어내지는 않으니 주변에 사람이 없진 않겠지만 아무래도 서로 거리감을 느끼기 쉽겠습니다.

 

본인은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매사에 냉정한 시선으로 따지고 드는 경향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사소한 것 때문에도 등을 돌려버리는 냉정한 면도 있군요.

 

늘 주변과 거리를 두고 있으니, 설사 사람들과 같이 있어도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끔은 자신을 내려놓고, 아무 생각 없이 어울리는 게 필요할 수 있어요.

그런 만큼 함께 할 배우자의 중요성이 더 클 텐데요.

배우자는 본인의 고지식한 면을 잘 감싸줄 유연하고, 융통성이 많은 사람이 좋을 것 같네요.

사랑이 내 뜻대로 되는 건 아니지만-

 

주의할 점

냉정한 가운데 의외로 잔정이 있군요.

이 때문에 아끼는 사람이 자기 생각과 다를 경우 지나치게 간섭하려 들 수 있습니다.

좋은 의도가 오히려 관계를 악화시킬 수 있으니 적절한 선을 유지해주세요.

 

학업과 직업적 성취

 

공부에 관심이 많고 머리가 좋은 편이니 학업에서도 성과를 보이겠군요.

하지만 지나치게 계산이 빠른 탓에 학업 과정에서 중도하차할 가능성이 있네요.

끈기와 인내가 부족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사회생활을 더 빨리 하는 긍정적인 신호가 될 수도 있어요.

어떤 경우든 신중하고 현명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분석력이 좋고, 계획적인 스타일군요.

거기에 행동력과 의욕까지 더해졌으니 업무에서의 성과도 남다를 것 같아요.

매사에 치밀하고 세심하면서도, 눈치도 빠르니 윗사람들을 보좌하는 참모로는 딱인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권력욕이 있고, 재물에 대한 욕심도 있어서 성공을 향한 집념이 남다를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너무 목적에 집착해서 인간관계에 소홀해지는 경향이 있군요.

심지어 가족과의 유대마저 흔들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어울리는 직업

간섭과 통제를 싫어하지만, 대인관계를 좋게 가져갈 줄 알기 때문에 자기사업이든 조직 생활이든 둘 다 잘 해내실 거예요.

다만 긴 공부가 필요한 직업은 살짝 안 맞을 수 있습니다.

경쟁의식이 강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성향이니 조직 생활에서 더 큰 성취를 얻을 수 있겠지만, 그 과정에서의 스트레스도 더 클 수 있으니 본인의 맷집을 잘 감안해서 선택하세요.

공학을 전공해 엔지니어나 프로그래머가 되는 것도 좋겠고, 대기업의 전략/기획 부서에서 활약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기 일을 한다면 공부보다는 특별한 기술에 기반한 직업이 더 잘 어울릴 것 같군요.

요리사나 미용사, 디자이너 같은 일이 예가 되겠네요.

 

 

첨언

일을 완벽하고 깔끔하게 하는 건 분명 좋은 일이지만, 자신의 높은 기준을 본인 스스로에게 뿐만 아니라 동료들에게도 강요할 수 있습니다.

동료를 독려하려고 하는 말과 행동이 그들에게는 자칫 상처를 주기 쉬우니 주의해주세요.

현대 사회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죠.

결국 동료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냉정한 시선보다는 본인 속에 내재된 잔정을 발휘하며 살짝 긴 호흡으로 일을 진행하는 것이 더 좋을 거예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isollab.app.product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