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로 보는 총운

을유일주 - 성격, 대인관계, 재물운, 직업

by 매니저 '하츠와 루리' 2021. 1. 11.

을유일주분들의 타고난 기질을 이미지로 보자면 자갈밭에서 자라난 풀과 흡사합니다.

얼핏 부드러워 보이지만, 강인한 생존력을 가지고 있군요.

웬만한 고난에는 굴하지 않는 배짱과 지혜, 냉혹하기까지 한 결단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꼬장꼬장한 자존심과 명예욕이 있어 감정적인 기복이 있는 편이에요.

을유일주 이미지

 

대인관계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 속에 감추어진 치명적인 매력과 사람을 압도하는 에너지가 있어 인기가 좋은 편이겠군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감정적으로 동화가 되기 때문에 쉽게 친해질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공과 사가 분명하고 매사를 공정하게 처리하려는 경향이 있고, 사무적이고 논리적인 말투에 유머 감각도 썩 없는 편이라 인정미가 없고 냉정하다는 평을 받기도 하겠습니다.

 

명예욕이 있어 은근히 스스로를 내세우려는 성향이 있고, 감투 욕심도 다분하군요.

그런데 반해 자기주관은 오히려 좀 약해서 귀가 얇고 소극적인 면이 있습니다.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싶다면, 신념과 의지가 필요하겠군요.

 

부드럽고 여유있어 보이는 이미지와는 달리, 내면에는 정체모를 불안감이 자리잡고 있군요.

그런 탓에 조금은 소심해지고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 자존심이 강해 모욕이나 간섭을 싫어하니 신경질적인 태도를 보일 때도 있겠군요.

자칫하면 편집증이나 우울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상황이 안 좋을 때는 가까운 사람에게 집중적이고 반복적인 잔소리를 퍼부어서 상대를 지치게 만드는 경향이 있군요.

관계를 나쁘게 만드는 지름길이니, 차라리 자리를 피하는 게 더 나을 거예요.

 

 

 

학업과 성취

 

머리가 좋고, 예술적인 감각이 있군요. 결심이 서면 열심히 노력하는 성향이라 학업에서의 성과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귀가 얇은 편이라 도중에 공부의 갈피를 못잡을 가능성이 있어 보여요.

깊이가 필요한 공부를 선택했다면, 한 길을 꾸준히 가는 굳건함이 필요합니다.

  

승부욕과 자존심이 있어, 목표가 정해지면 무섭게 치고 나가는 편이겠군요.

상황 파악과 대처 능력도 뛰어나고, 일이 벌어질 때는 단호한 돌파력도 있으니, 업무에서의 성과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활력도 강해서 경제적인 여유도 있는 편이겠고요.

다만 트랜드에 민감하고, 귀가 얇은 편인데, 여러 일에 손대다 무엇 하나 제대로 이루지 못할 수 있으니, 보다 큰 성공을 위해서는 굳건한 자세를 견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성공하고 나서가 문제로군요.

자신이 이룬 것들에 도취되어 권력을 휘두르는 걸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잖아도 살짝 모난 성격이라 스스로 적을 만들기 쉽고, 주변의 충고나 조언에 귀를 닫게 됩니다.

성공한 뒤에 더욱 자중하고, 초심을 잃지 않으려는 자세가 중요해요.

  

첨언

목표가 높아서 성공하지 못하면 스스로를 괴롭히는 성향이 있습니다.

내재된 불안감과 화학작용을 일으키며, 대인 관계와 건강 모두를 잃을 수 있어요.

자신을 내려놓고, 한 호흡 쉬어가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길이라는 걸 명심하세요.

 

어울리는 직업

다재다능한 편에, 처세도 잘 하는 편이니 자기 사업이든 조직 생활이든 다 잘 해내실 거예요.

관운이 있고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니, 공무원이나, 경찰, 군인 같은 직업을 선택하는 것도 좋겠고, 온화한 성품을 어떤 분야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는 성격이라, 일인지하만인지상의 참모 역할에도 어울립니다.

예술적 감각이 있고 세심한 성격 상, 디테일한 작업이 필요한 직업도 좋겠군요. 디자이너, 미용사, 요리사, 외과 의사 등이 예가 될 수 있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isollab.app.product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