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로 보는 총운

갑오일주 - 성격, 대인관계, 재물운, 직업

by 매니저 '하츠와 루리' 2020. 10. 12.

갑오일주로 태어난 분들의 타고난 성정은 달빛이 은은하게 비치는 큰 나무의 이미지와 비슷합니다.

 

강직하고 안정감이 있는 느낌이면서, 화려한 스타일에 자기 표현력이 좋군요. 자존심이 강하고 명예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그에 못지않은 고집과 자기 과시욕도 있습니다. 곧고 화려한 외면에 비해 내면에는 예민한 감수성과 공허함, 그리고 깊이를 가늠하기 힘든 고독이 자리 잡고 있네요.

 

갑오일주 이미지

 

 

대인관계

 

밝고 명랑하며 활동적이니, 어떤 조직에서든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겠습니다. 인정도 많고 표현력도 좋으니 리더의 자질을 타고 났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워낙 자기주관이 뚜렷한 탓에 원만하게 조직에 융화되기는 쉽지 않을 수도 있겠군요. 아무래도 자기중심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갈등이 생기기 쉬우니까요. 성질도 좀 급한 편인데다, 자만심이 깔려 있어 자칫 다른 사람을 깔보거나 업신여기는 태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인관계에 치명상을 입을 수 있으니, 항상 겸손한 자세와 한발 양보하는 마음가짐을 잊지 마세요.

 

 

 

 

다분히 이상주의자적인 경향에,  자기 과신이 강한 왕자병 기질도 살짝 있군요. 스타일도 좋은 편이라 이성에게 인기가 있겠습니다. 그런 만큼 이성에도 빨리 눈을 뜨는 편일 텐데요, 외로움을 나누어줄 배우자나 연인은

그런데 살짝 바람기가 엿보이는군요. 순탄한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별한 노력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의할 점

말을 잘 하는 것이 오히려 나쁜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군요. 하고 싶은 말을 속에 그냥 담아두지 못하고 내뱉는 성향이라, 다른 이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쉬운데다, 비밀을 지키지 못해 신용을 잃어버리기 쉽습니다. 아무쪼록 말 한 마디에도 신중함을 담으시길-

 

 

 

학업과 성취

 

머리가 좋고 총명하군요. 창조력도 좋고 예술적 감각도 있으니 학업에서의 성과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조금 부족한 인내력이 문제로군요. 머리에만 의존한 공부는 한계가 있습니다. 좀 더 긴 공부나 큰 시험이 필요한 진로를 선택한다면 끈기와 인내심을 먼저 기르는 것이 좋겠군요.

 

아이디어가 많고 기획력이 좋군요. 활동적이고 자기표현력도 뛰어난 편이라 어떤 일에서든 환영받을 스타일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가지기 어려운 재능을 타고나는 운이 있으니, 자기 역량을 잘 살펴서 갈고 닦으면 전문가로 인정받는 날이 올 거예요.

 

그런데 일에 있어서도 끈기와 자기 과신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군요. 직장이나 조직에 진득하니 붙어있지 못하고 뛰쳐나오고 싶어질 때가 잦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진 이후라면, 상관없겠지만 무르익기 전이라면 이도저도 아닌 결과를 낳기 쉬우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일처리가 확실하고 기획력과 표현력이 좋으니, 기업의 전략/기획 부서나 컨설턴트에 어울립니다. 교육자나 전문 강사도 좋고요. 창조력이 있고, 예술적 감각도 좋으니 미술, 음악, 디자인 같은 일도 잘 맞을 것 같군요.

 

자기 일을 한다면 건축, 농업, 임업, 가구 등 나무를 다루는 일이 조금 더 좋습니다.

 

첨언

워낙 자기 주장이 뚜렷하고, 다방면에 관심이 많다보니 청/장년기에는 어느 정도 인생의 굴곡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액땜, 혹은 사서하는 고생이라고 생각하고, 시련을 잘 견디면 뒤로 갈수록 더 좋은 날이 올 운입니다. 다만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겸손한 자세와 부족한 끈기를 보강하려는 노력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자만하거나 오만해지면 있던 운도 달아나는 팔자를 타고 나으니까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isollab.app.product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