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주로 보는 총운

신해일주 - 성격, 대인관계, 재물운, 직업

by 매니저 '하츠와 루리' 2020. 12. 28.

신해일주 분들의 타고난 기질은 호수 가운데 꽂혀 있는 칼과 비슷합니다.

주관이 뚜렷하고 개성이 강한 스타일에 총명하고 다재다능한 능력가로군요.

냉철하면서도 감수성이 풍부하고, 명예와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겠습니다.

다만 너무 예민하고 날카로운 면이 문제를 일으킬지도-

 

 

신해일주 이미지

 

대인관계

(인사가 만사라가장 중요한 기질이랍니다.)

 

날카로운 이미지와 달리 부드러운 성품이라 상대를 잘 배려하는 편이군요.

언변이 좋으면서도 착실한 스타일이라 주변의 신뢰도 얻을 것 같아요.

 

하지만 자기 과신이 조금 지나친 것이 대인관계를 어렵게 만들 수 있겠어요.

자기도 모르게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태도가 불쑥 나올 수 있습니다.

살짝 충동적이고 예민한 구석도 있어서,

오만하게 보이거나 예의에 어긋나는 말과 행동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요.

항상 원래 가지고 있는 타인에 대한 배려심을 잃지 않으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자칫하면 잘 쌓아온 인간관계를 망치거나, 구설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까요.

 

스타일이 좋아 이성에게 인기가 있는 편이겠지만 이성관계가 순탄치만은 않겠군요.

평소에는 냉철하게 사리분별을 잘 하는데, 유독 이성 관계에 있어서는 그렇지 못한 경향이 있어요.

의심과 질투, 그리고 집착.

연애와 결혼의 삼대 걸림돌을 다 가지고 있는 편이라, 상대 입장에서 힘들고 심지어 무서울 수도 있습니다.

무난한 연애와 결혼을 위해서는 항상 객관적으로 자신과 상황을 보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할 점

다른 사람이 자기 의견에 반대하는 것을 잘 참지 못하고, 어떻게든 말로 이기려는 경향이 있군요.

자신은 이기는 것처럼 느껴질지 몰라도 남들 눈에는 그냥 답답하고 외골수인 사람으로 비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져주는 게 이기는 길일 때도 있다는 걸 명심하세요.

 

 

학업과 직업적 성취

(좋다, 나쁘다 보다 자신에게 더 어울리는 일을 선택하고, 모자란 면을 노력으로 보충하는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머리가 좋고 다재다능하군요.

특히 기억력이 좋은 편이라 학업에서의 성과도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수성이 발달해 있고 문학과 예술에 소질이 풍부하고, 언변이 좋아서 말이나 글로 먹고 살 수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관심이 없는 분야는 아예 눈길도 주지않고, 관심이 있는 분야는 엄청난 집중력으로 파고드는 스타일이에요.

그러니 한 분야에 몰두한다면 대학자나 유명한 예술가가 될 가능성도 보입니다.

 

새로운 일을 기획하고 전략을 세우는 능력이 좋고, 맡은 일에 충실하기 때문에 업무에서의 성과도 좋은 편일 텐데요.

일에 있어서도 지나친 자기 확신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기 이외의 사람은 잘 믿지 못하는 성향 탓에 많은 사람들의 협력이 필요한 스케일이 큰 일을 추진하는 데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까요.

혼자 치고나가는 건 한계가 있고 뒷심도 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재물운이 아주 좋다고 할 순 없지만, 워낙 다재다능해서 경제적으로 여유로운 편이겠군요.

 

 

어울리는 직업

자기 사업보다는 전문 분야를 파고드는 전문 분야를 파고드는 직장생활이 조금 더 어울립니다.

인정이 있으면서도 공과 사의 구분이 확실하기 때문에 공직에도 어울리고, 타고난 언어 능력을 발휘한다면 작가, 기자, 출판, 전문 강사 같은 일도 좋습니다.

본인의 타고난 기운을 고려한다면 금속을 정밀하게 다루는 일도 좋고요. 금속 공예, 정밀 기계, 광학 분야 등이 예가 되겠군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isollab.app.product1

댓글